시사용어
스팬데믹
영어 단어 '쓰다, 소비하다(spend)'와 '전염병의 대유행(pandemic)'의 합성어로 코로나19시대의 과잉 소비를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여행이나 외식 관련 소비는 줄어든 반면 배달음식 주문이나, 인테리어 용품 지출은 늘어나는 추세를 비유한 것입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로 인한 문화가 바뀌고 생활패턴이 바뀐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소비패턴도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배달음식, 인터넷 쇼핑, 홈트 등 새로운 형태의 소비패턴이 일어납니다.
실제로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한 온라인 마켓에서 팔린 상품들을 분석한 결과, 홈트레이닝 용품은 전년대비 88%, 인테리어 소품은 64%,
그리고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은 무려 98%나 성장했는데요.
그리고 마스크를 쓰다보니 뷰티 미용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외출을 자제하고 집 안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패턴으로 문화자체가 변화를 가져오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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